'2013/03'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3.03.06 인생학교 - 돈 // 존 암스트롱
  2. 2013.03.04 신문에 내가 나오다니
  3. 2013.03.03 인생학교 시간 - 톰 체트필드
  4. 2013.03.02 거제도 드비치 CC (1)

이번편은 인생학교 중 좀 내용이 많이 와 닿았던 것 같다.

실제 제목은 돈에 관해 덜 걱정하는 법이라고 나와 있지만...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 이후로 최근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본질"에 대해 탐구를 하고 있다.

돈의 본질에 대하여,,그리고 우리가 돈을 통하여 실제로 무엇을 걱정하는가, 살면서 (돈이드는) 중요한 것의 본질.. 본질.. 본질..

기존의 "부자"서적들과 비교하면 더 깊이가 있고, 돈 문제를 그 본질부터 다뤘다는 점에서 매우 마음에 드는책..

Posted by Ferdinando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신문에 내가 나오다니

2013. 3. 4. 16:16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꼬박 3주걸려서 책 3권을 읽는 군..!! 다음 주 부터는 더 열심히..!!

이 책이 논하고 있는 바는 이거다.


부제가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법"이다.. 이보다는 "디지털 시대에 정체성을 잃지 않는 방법"... 

갈수록 느끼는 일이지만, 시대가 흐를 수록 디지털(인터넷)의 위력은 강력해 지고있다. 사회, 정치, 경제, 일반 등 모든 분야가 인터넷에서 논해지고 있고 그 위력 또한 막강하다. 문제는 우리는 이 모든 제반 지식+의견을 인터넷에서 구하고 있고, 점점 집단화 되어 가고 있다는 점이다.

아무튼 현 디지털 시대에 우리는 책을 패드로도 읽고, 글을 지금 나처럼 블로그로도 쓴다. 책을 패드로 읽는거랑 책을 책으로 읽는 거랑은 다르다. 패드로 책을 읽는 동안에 우리는 그 수단으로 책읽는 것 이외에 다른 일을 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책으로 책을 읽는다면 책 읽는것 이외에 다른 일은 할 수 없다. 책이라는 수단 자체가 책으로 만들어 진 것이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할 때에도 컴퓨터로 하게 되면 집중력히 흐드러지기 쉽다.. 그점을 특히 경계해야 할 일이다..


Posted by Ferdinando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거제도 드비치 CC

2013. 3. 2. 11:12 from Travel

거제도 드비치 CC를 다녀오고 나서 쓴다.  시즌할인이라 그린피가 10만 초반인줄 알았는데..... 1부 티업 8시까지만 적용 된다는 치명적인 항목을 간과하고 가서 정규를 제값 다치고 다녀 왔다는 매우 슬픈 이야기..ㅠ ㅠ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회사에서 출발하니 40분만에 도착한다. 부산에서 출발하니... 거가대교를 타니 금방인데, 거가대교가 구간 단속만 아니라면 10분은 더 단축 가능 할 듯?? 그리고 무슨 통행요금이 만원이나 하는지...ㅡ ㅡ;; 그럼 구간단속이라도 하지 말던가..!!

아무튼. 잘나가는 윤모 대리 형님의 차를 타고 쌩쌩 갔더랬다...ㅎ

<신난 우리들.jpg>

만든지 2년 밖에 안되었고 역시 정규라서 그런지깔끔하고 좋다.

(프론트+우연히 찍힌 아저씨.jpg)

프론트에서 락카 키 받고, 고고싱

점심을 안먹고 출발했기에, 티업 시간까지는 20분 남짓 남았기에, 클럽 하우스에서 밥을 먹었다. 맛있네..

새송이덮밥+청국장정식. 내가 돈이 많지 않은이상 클럽하우스에서는 밥을 안먹는게 좋다는 결론.!!

얼른 후딱 밥먹고 고고싱...... 결과는... 연습 부족..ㅠ ㅠ역시 골프장은,,, 티업 한시간 전쯥에 도착해서 여유있게 옷 갈아입고 스윙 연습, 퍼팅 연습을 하는게 답이다.

(골프장 경치.jpg...s)

수줍게 샷...! ㅋㅋ

시간되고 돈만 많으면 또 가고 싶은 골프장...!! (정규는 너무 비싸.. ㅠ)

Posted by Ferdinando 트랙백 0 : 댓글 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2014.12.24 20:53

    비밀댓글입니다